Skip to main content
 
Search

향기가 접촉과 마찬가지로 아기의 행복한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지 알아보세요.

향기를 통해 마사지 경험을 더 즐겁게 만들어 주는 제품을 사용하면 당신의 손길에서 안전함과 행복, 평온함을 더 강하게 느끼게 됩니다.

기분 좋은 코에 익숙한 냄새는 아기의 감성과 안정감 및 주의력을 향상시키며, 엄마의 냄새는 아기의 울음을 그치게 한다는 실험 결과가 있습니다.

코에 익숙한 향의 제품을 사용해 규칙적으로 마사지를 해주면 아기는 그 경험을 엄마와 더 빨리 연관 짓게 됩니다.

향기: 오래 남는 기억의 비결

향기를 통해 떠올리는 기억들은 다른 감각을 통해 떠올리는 기억보다 감성적이고 행복한 느낌을 줍니다. 후각으로 기억을 떠올리는 경험은 아기가 아주 어릴 때부터 시작됩니다. 신생아는 태어나자마자 주변을 파악하기 위해 다른 어떤 감각보다도 후각을 먼저 사용합니다. 실제로 아기와 엄마 사이의 교감이 일어나는 것도 냄새를 통해서입니다. 아기들은 냄새만으로도 엄마를 인지합니다.

생후 몇 주 만에, 아기의 두뇌는 자신이 경험 도중에 느끼는 감정과 냄새를 연관짓기 시작합니다. 아기는 좋은 향기와 엄마의 사랑스러운 손길을 평생 기억하게 되죠.

다른 어떤 감각들보다 향기가 기억을 가장 잘 되살려 주는 이유

왜 향기는 단순히 기분 좋은 냄새 이상일까요? 이는 두뇌 구조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무엇을 보거나 들으면, 두뇌에서 그 신호들이 처리하기 전에 두뇌의 문지기 역할을 하는 시상에 먼저 전달이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어떤 냄새를 맡으면, 그 신호는 후각 망울이라고 하는 후각 처리를 담당하는 부분에 직접 전달 됩니다.

이 후각 처리 영역은 후각 경로를 통해 감정을 담당하는 편도체, 그리고 기억을 담당하는 해마와 내후각 뇌피질로 연결됩니다.

그 결과, 냄새는 이런 영역을 더 빨리 활성화하며, 다른 어떤 감각보다 감정적으로 더욱 풍부한 기억을 떠올리게 해 줍니다.

JOHNSON’S® "아기 냄새가 나요!”

전 세계의 사람들이 JOHNSON’S® 베이비 용품의 냄새를 맡으면 아기를 떠올립니다. 존슨즈의 제품 제조 방식은 세대를 초월해 부모와 아기 모두에게 따뜻하고 오래 기억되는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

JOHNSON’S® 베이비 향기는 어디에서 온 것인가요?

지보당 (Givaudan) 은 세계의 굴지의 향기 개발 회사이며 JOHNSON’S®의 가장 상징적인 향기들을 만들어 낸 회사이기도 합니다. 여기에는 다음 향들이 포함됩니다.

북미: 베이비 로션, 베이비 샴푸

남미: 베이비 로션, 베이비 샴푸, TOP-TO-TOE®

아시아 태평양 지역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제외): 베이비 로션, 베이비 샴푸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TOP-TO-TOE®

향기와 기억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