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earch

건강한 피부 관리 습관은 어릴 때부터 들여야 합니다. 일찍부터 자외선으로부터 아기 피부를 보호해준다면 평생 건강한 피부를 지킬 수 있습니다.

신생아 자외선 보호

6개월 미만의 아기들은직사광선에 바로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아기는 자외선 보호 능력이 아직 미숙하기 때문에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한 엄마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햇볕에 탈 수 있습니다. 불과 10분에서 15분 만에 피부가 타 버리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소아과 전문의들은 6개월 미만의 아이들에게 자외선 차단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는 곧 다른 방법으로 아기를 보호를 해줘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아기와 함께 외출할 때는 다음을 명심하세요:

  • 하루 중 가장 더운 시간인 10시부터 2시 사이에는 외출을 삼가세요.
  • 챙이 있는 모자는 필수입니다.
  • 헐렁한 옷을 입히면 아기의 피부를 더 많이 가려줄 수 있습니다.
  • 나무 그늘 밑에 앉아 있거나, 차양이나 햇빛 가리개로 그늘을 만들어 주세요.

구름이 낀 날이나 차를 타고 가는 중에라도 아기 전용 자외선 차단 제품을 항상 사용하세요. 아기가 6개월 미만인 경우 자외선 차단 제품 사용에 대해 담당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유아기의 아이들

유아기의 아이들(어린이 포함)도 오랫동안 햇빛에 직접 노출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언제나 햇빛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옷과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합니다. 아기들 전용으로 제조된 일반 자외선 차단 크림 사용(UVA, UVB 보호 및 최소 SPF 30 이상을 권장)에 대해 담당 소아과 전문의에게 문의하세요.

아이가 자라고 성장해 유아기를 훨씬 지난 후에도 꾸준하게 아이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줘야 합니다. 건강한 습관을 갖게 해주면 앞으로 수년간 아이를 건강하게 돌보는 데 도움이 됩니다.

baby info

베이비인포 리뉴얼 런칭!

전 세계 4천만명의 부모가 이용하는
베이비센터의 전문 임신, 육아정보.

Back to Top